전세 세입자 빨리 구하는 법, 원룸 투룸 오피스텔 모두 가능합니다.

전세 세입자 빨리 구하는 법? 방을 예쁘게 꾸미는 것, 부동산에 매물을 많이 놓는 것 외에 본문에서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생각보다 이 방법을 쓰시는 분들이 많이 없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지만, 깡통전세 매물 폭탄돌리기를 하거나, 전세사기 매물 폭탄돌리기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금 당장 여러분은 빠져나갈 수 있지만, 남의눈에 피눈물 나게 하면 본인에게도 그 불행이 언젠가 찾아옵니다.

만일 임차인이 아닌 임대인 입장이라면 아래 월세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전세 세입자 빨리 구하는 법, 공인중개사 보다 효과적인 이 방법?

최근 2022년 이후로 전세사기가 많아짐에 따라, 전세매물이 아예 안나가는 수준입니다. 실제로 제가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 전세에 대해서 물어봤어도, 전세매물도 없고, 사람들이 전세를 찾지 않는다고 했어요.

융자가 없는 건물이라고 할지라도, 집주인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전세사기를 칠 수 있기에 전세 매물이 잘 안나갑니다.

대출을 받아서 전세에 거주하려해도, 집주인, 건물문제 등..한개라도 얽혀있으면 대출이 안나오기에, 전세 세입자를 구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플, 공인중개사 사무실 여러곳에 전세 매물을 놓는것보다 ‘블로그’를 추천드립니다.

전세-세입자-빨리-구하는-법


블로그에 매물을 올리라고 하는이유?

여러분이 지금 이 글을 어떻게 보고 계시나요? 아마 검색을 통해 보고 계실 것 입니다.

우리는 궁금한게 생기거나, 혹은 기회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검색을 통해 모든것을 보는 경향이 있는데요.

직방, 다방, 피터펜 같은 경우는 요즘 워낙 허위매물이 많아, 사람들이 잘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많이 올릴 수 있는 블로그라면?

분명 사람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직방, 다방, 피터펜도 많이 이용하지만, 검색을 통해 네이버블로그를 통해서도 어떤 매물이 있는지 많이 찾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신축 아파트 단지 분양을 할 때 많은 공인중개사 분들이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매물을 소개하고, 사람들이 찾아오게끔 하기 위해서요.

여러분도 이 방법을 통해 전세 세입자를 보다 빠르게 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매물을 적극적으로 올리세요. 이렇게하면 부동산 어플에 매물을 올렸을 때 보다 더욱 많은 문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전혀 모르는데요?

여러분이 직접 하는것도 좋지만 제가 추천하는것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공인중개사를 찾아가서 매물을 올려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공인중개사가 아닌 개인이 블로그에 매물을 올리면 추후 법적인 문제가 생기기에, 가급적이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공인중개사를 찾아가 매물을 올려달라고 하세요.

이후 전세 세입자 연락이 오면, 방을 깔끔하게 세팅해 놓고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전세 세입자 빨리 구하는 법, 블로그 포스팅은 어떻게할까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공인중개사님께서 더욱 잘 알 것입니다. 그저 여러분이 해야할 일은, 방 전체 사진을 깔끔하게 촬영해서 공인중개사님에게 전달하면 돼요.

그리고 블로그에 여러분이 거주하는 매물이 전세사기 매물이 아닌지에 대한것을, 자세하게 증명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하두 사기가 많다보니, 단순 블로그에 나온 사진만으로 계약하는 세입자분은 없기 때문입니다.

전세 세입자 빨리 구하는 법, 자주 묻는 질문

Q. 내가 직접 블로그에 올려도 복비를 내야할까?

여러분이 임차인이고, 전세계약을 중간에 해지해야해서 세입자를 구하려는 상황이라면? 공인중개사를 거칠 시 복비를 내야합니다.

복비는 어쩔 수 없이 내야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왜냐하면 공인중개사를 거치지 않고 전세계약을 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공인중개사를 거쳐서 계약을 해도 사기를 당하는게 전세이며, 보통 전세 입주를 하는 사람들 대다수가 은행대출을 받아서 입주하는데요.

중간에 공인중개사를 끼지 않는다면 은행대출이 거절됩니다.

Q. 어떻게 세입자에게 사기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까요?

국토교통부 매매금액 확인, 집주인 대출 없음이 없다고 해도 전세매물을 세입자에게 중개하는것은 쉽지 않은데요.

따라서 세입자분에게 안심전세앱을 알려드려, 해당 매물이 안전하다는것을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Q. 공인중개사님에게 블로그에 올려달라고 하면, 수수료를 더 줘야할까요?

꼭 더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인중개사님도 어쨌든 해당 매물을 중개함으로써 중간에 받는 수수료가 있는데요.

공인중개사님도 해당매물이 빨리 빠지면 이득이기에, 여러분이 블로그에 올려달라고 부탁하시면 블로그에 올려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