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줄 아는게 없는데 취업, 현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할줄 아는게 없는데 취업? 사실 일을 하려는 의지만 있으면 어떤 일이든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알바몬에 이력서만 올려놔도 계속해서 취업제안이 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직무가 있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할줄 아는게 없는데 취업, 당장 돈이 급할 경우

당장 돈이 급하다면 알바몬, 알바천국에 이력서만 대략적으로 작성해 놓아도 바로 취업제의가 옵니다.

하지만 문제점은 취업제의가 오더라도,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복지좋은회사’는 포기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아는 복지좋은회사의 경우, 할줄 아는 우리에게 취업 제의를 먼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사람이 구해지지 않기에, 할줄 아는 것이 없는 우리에게 취업 제의를 하는 것이죠.

돈이 급해서 취업자리를 알아보고자 한다면, 할줄 아는게 없이도 1주일 정도만 배워서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아래의 일을 1주일 정도만 배워서 할 수 있습니다.

  • 콜센터 상담원
  • 마트 주차 관리(운전할줄 알아야 함)
  • 쿠팡 CLS 헬퍼리더
  • 쿠팡 CLS 어시스턴트
  • 물류센터 적재 및 피킹업무
할줄-아는게-없는데-취업-취직


찾아보면 일자리는 많지만, 단지 내가 하고 싶은 일, 내 적성에 맞는 일을 찾지 못해서 할줄 아는게 없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할줄 아는게 없는데 취업, 내가 원하는 직무가 있다면?

내가 원하는 직무가 있는데 이 직무에 대해서 할줄 아는게 없나요? 관련 자격증도 없고 경력도 없나요?

하지만 이외에도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능동성’을 발휘하는 것인데요. 가만히 있지 말고 여러분이 취업하고 싶은 회사, 혹은 여러분이 원하는 직무를 운영하는 회사에 먼저 이력서를 넣는것입니다.

대신 이력서를 넣을 때, ‘회사에 이득을 줄 수 있는 사람’ 인것을 어필해야 하는데요.

할줄 아는게 하나도 없는데 회사에 들어가면 소위말해 월급루팡이 되니, 아래와 같은 전략을 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급여는 안주셔도 되니, 일을 시켜달라. 만일 꼭 급여를 주셔야 한다면 차비만 주셔도 된다. 일을하면서 회사를 성장시키고 싶다’

할줄-아는게-없는데-취업-2


위와 같은 뉘앙스로 여러분이 취업하고 싶은 회사에 먼저 메일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꼭 공채만 하지 않고, 빈자리가 생겼거나 할 때 여러분에게 먼저 연락을 할 것입니다.

생계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안타깝지만 이 때는 아르바이트라도 해야하는데요.

아르바이트를 함과 동시에 회사에서 일을 해서 생계를 해결한뒤, 이와 동시에 회사에서 일을하며 직무를 배우고 경력을 쌓아, 그 회사에 입사를 하거나 혹은 다른곳으로 이직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만일 식당 같은곳에 일하는게 적성에 맞지 않는다면, 기초안전교육이수를 먼저 한뒤, 일가자를 통해 일당이 높은 노가다 일을 구하는것도 좋습니다.

실제로 사업을 하시거나 혹은 회사에서 무급 인턴십 기간동안 생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가다를 뛰시는 분들도 많고,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할줄 아는게 없는데 취업, A to Z 정리

먼저 커리어넷 혹은 1% 커리어를 통해 여러분의 적성검사를 해봅니다.

이후 여러분에게 맞는 직무를 찾았다면, 해당 직무를 채용하는 회사를 사람인이나 잡코리아에 검색을 해봅니다.

예를들면 저는 마케팅을 검색해보겠습니다.

할줄-아는게-없는데-취업-마케팅


이력서에 작성할 내용이 없으니, 이 때 중요한것은 ‘자기소개서’ 를 잘 작성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예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예시

귀하 회사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귀하 회사에 입사해서 제 자신이 회사 매출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기전까지, 급여를 받지 않고 회사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

만일 3개월 정도 일을 시켜보시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생각되신다면 언제든 저를 해고하셔도 좋습니다.

회사의 성공이 곧 저의 성공입니다. 급여를 안주셔도 되는 만큼, 다양한 일을 시키셔도 좋으니 제 자신이 회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위에는 예시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고 아래의 사항을 기억하셔서 이력서를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 상대방이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해야함. (상대방에게 손해가 1도 없어야한다.)

(다른 방법으로는 직접 회사에 이력서를 들고 찾아가, 채용을 해달라는 능동성을 발휘하는것도 좋습니다.)

할줄-아는게-없는데-취업


할줄 아는게 없는데 취업, 마치며

사실 할줄 아는게 없어도 취업할 자리는 많습니다. 대신 주변인의 시선과 함께 복지가 좋은 일자리를 찾기가 힘들다는게 단점인데요.

당장 돈이 급하다면 일단 어떤일이든 하시길 바라며, 돈이 급하지 않다면 자신의 적성을 파악한뒤 여러분이 배우고 싶은 직무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회사에 입사하여 일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차근차근 경력을 쌓아가다보면, 분명 좋은날이 올것이라 확신합니다.

Leave a Comment